GM의 꿀팁 #3: 심화편 | GM의 TMI

GM의 꿀팁 #3: 심화편


모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고픈 '[GM]에투라' 입니다!


꿀팁 1, 2편으로 쾌적한 시작과 꾸준한 성장의 비결은 모두 확인하셨죠?


하지만 아키텍트의 세계에는 캐릭터의 한계를 돌파하고 진정한 강자로 거듭나기 위한 더 깊은 비밀들이 숨겨져 있답니다.


오늘은 론칭 후 만나게 될 그 '심화 성장'의 핵심 꿀팁들을 미리 알려드릴게요.

미리 알아두시고, 다른 모험가님보다 한발 앞서 완벽한 성장의 길을 걸어보세요!



✨ 꿀팁 하나! 내면의 잠재력을 깨우다, '각성'

장비 강화로 전투력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성장의 전부는 아니랍니다.

캐릭터의 근본적인 힘을 끌어올리는 한 단계 더 깊은 성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혹시 1편에서 제가 장비는 '분해'하는 게 중요하다고 살짝 귀띔해 드린 거, 기억하시나요? 바로 이 '각성' 콘텐츠 때문입니다!


각성은 장비 분해로 획득하는 '아니마'를 사용해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는 핵심 성장 콘텐츠에요.


각성 페이지에 배치된 '셀'을 개방하면 공격력, 방어력 같은 주요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고,

한 페이지의 모든 셀을 최대로 개방하면 효과를 강화시키는 '각성'에 도전하여 한계를 돌파할 수도 있답니다!


추가 TMI! 각 셀의 효과도 중요하지만, 같은 페이지에 있는 모든 셀의 각성 등급을 합산한 수치에 따라

'종합 각성 효과'가 발동되어 더 높은 성장을 이어가실 수 있다는 점! 이게 바로 진짜 '내실' 다지기죠. 😉




✨ 꿀팁 둘! 장비에 영혼을 불어넣다! '마법 부여'

안전 강화를 넘어 장비의 기본기를 다졌다면, 이제는 마법 부여로 장비의 '진짜 잠재력'을 깨울 시간입니다!

'마법 부여'는 '마공핵'이라는 재료로 장비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인데요, 여기에선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장비마다 사용할 수 있는 동력핵이 다르고, 결과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가 부여되기 때문에

나만의 전투 스타일과 어울리는 옵션이 무엇일지 고민해 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꿀팁 셋! 든든한 뒷배 만들기, '모험가 연맹'

아키텍트의 세계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7개의 '모험가 연맹'이 존재해요.

이들과 친해지는 것은 단순한 인맥 관리를 넘어, 보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전략이 된답니다.


각 연맹은 고유의 '연맹 상점'을 운영하는데, '우호도' 단계가 높아질수록 더 희귀하고 강력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되거든요.

특히 어떤 연맹과 먼저 친해지느냐에 따라 초반 보상의 방향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감정사 길드'와 빠르게 친해지면 코스튬과 팬텀 웨폰을 보다 손쉽게 수집할 수 있고,

장비 제작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대장장이 길드'의 우호도를 공략해 고성능의 장비를 제작할 수 있죠!


또한, 우호도 등급 달성 보상으로 아주 희귀하고 특별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으니

어떤 연맹과 먼저 손을 잡고 성장해 나갈지 모험가님께서 직접 선택해 보시길 바랄게요.



✨ 꿀팁 넷! 하늘이 붉어지면 기회가 열린다! '범람'

평화롭던 버려진 땅의 하늘이 갑자기 기이한 빛으로 물들고, 불길한 기운이 감돌기 시작한다면 놀라지 마세요!

그건 바로 대규모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오는 필드 이벤트, '범람'이 시작됐다는 신호입니다.


갑작스레 쏟아져 나오는 몬스터들 때문에 위험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엄청난 기회가 될 수도 있어요.


'범람'이 시작되면 주변의 모든 모험가님이 자연스럽게 한 팀이 되어 싸우는 장관이 펼쳐진답니다.

파티를 맺지 않아도 괜찮아요! 함께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만으로도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거든요.


범람은 약 10분간 진행되니, 그 징조를 보게 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누구보다 먼저 달려가 보세요!



어떠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꿀팁과 함께라면 이제 제법 숙련된 모험가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것 같지 않나요? 😉


하지만 진정한 강자의 길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마지막 꿀팁인 4편에서는 아키텍트 세계의 정점에 도전하는 모험가님을 위한 최종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편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