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의 꿀팁 #4: 최종편 | GM의 TMI

GM의 꿀팁 #4: 최종편


모험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고픈 '[GM]에투라' 입니다!


어느덧 GM의 꿀팁 속삭임, 그 마지막 편으로 인사드립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저의 팁들이 모험가님의 여정에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제 마지막 4편에서는 아키텍트 세계의 정점에 도전하는 모험가님을 위한 내용으로 준비했습니다.

진정한 강자만이 누릴 수 있는 영광, 그 쟁취를 위한 비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꿀팁 하나! 끝없는 도전의 상징, '거인의 탑'

최상위 모험가에게 '거인의 탑'은 단순한 사냥터가 아닌, 전략과 경쟁이 공존하는 무한한 기회의 땅입니다.

이곳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핫타임과 아슈르의 횃불, 그리고 알고리즘까지! 총 세 가지를 기억하세요.


   ✧ 핫타임: '핫타임'은 보상 획득량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주는 버프 효과입니다.

      매주 8시간만 주어지는 핫타임 시간은 거인의 탑 내부에 입장한 상태라면 계속해서 차감되기 때문에,

      언제, 그리고 어떤 지대에서 전투를 이어갈지 판단하고 계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거인의 탑 공략의 첫걸음입니다.

   ✧ 아슈르의 횃불: 탑 내부의 특수 오브젝트인 '아슈르의 횃불'을 보유하면 보유자, 그리고 보유자가 소속된 클랜원 전체에게 강력한 버프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보유자가 사망하면 횃불의 소유권은 처치한 모험가에게 이전되니, 클랜원들과 함께 횃불을 지키고 빼앗는 치열한 경쟁에 대비해야 합니다.

   ✧ 알고리즘: 거인의 탑을 지배하는 진정한 권능, 바로 '알고리즘'입니다! 이 힘을 손에 넣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은 바로 '수호자'를 처치하는 것이에요!

      수호자를 처치한 클랜은 '알고리즘' 시스템을 통해 탑의 규칙을 설계하는 엄청난 권한을 얻게 된답니다.

      우리 클랜원들에게 강력한 버프를 주거나, 거인의 탑 내부에 있는 모험가를 밖으로 추방하는 등의 막강한 힘을 다룰 수 있어요.

      물론, 이 막강한 권력을 노리는 다른 클랜들의 도전도 만만치 않을 테니 탑의 지배자가 되는 길은 결코 쉽지 않을 거예요!



✨ 꿀팁 둘! 성장의 깊이를 더하는 '고대인의 문장'

진정한 강자만이 도전할 수 있는 '거인의 탑'.

그 험난한 곳에 올라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고대인의 문장' 때문입니다.

강력한 힘이 잠재된 이 시스템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탑에서 획득할 수 있는 '권능석'이 필요하거든요!


권능석은 '감정'을 통해 잠재된 효과를 확인하고, '세공'을 통해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옵션의 권능석을 장착하는지에 따라 따라 캐릭터의 능력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만큼,

모험가님께서 원하시는 옵션의 권능석을 획득하는 깊이 있는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꿀팁 셋! 예측불허의 난입! '앙그바르 투기장'

클랜 PvE의 정점인 '앙그바르 투기장'은 클랜원들의 단합을 시험하는 무대입니다.

그리고 이곳의 독특한 묘미는 바로 예측 불가능한 '난입'에 있습니다!


투기장 포탈은 입장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다른 클랜에게도 열려있기 때문에,

우호적인 클랜이 지원군으로 등장할 수도, 혹은 적대적인 클랜이 난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수를 고려하여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보상으로 주어지는 다양한 특권을 누려보세요!



✨ 꿀팁 넷! 최고의 보상을 위한 황금 열쇠, '기여도' 시스템

여정을 이어가시다 보면 수많은 모험가님들과 힘을 합쳐야만 하는 거대한 위협을 마주하시게 될 거예요.

바로 서버 전체가 함께 도전하는 '월드 보스'나, 필드를 뒤덮는 몬스터의 물결인 '대범람' 같은 콘텐츠죠!


'월드 보스'나 '대범람' 같은 대규모 콘텐츠에서 좋은 보상을 손에 넣는 비결은 바로 '기여도'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여도는 보스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누적됩니다. 다만, 강력한 한 방보다 중요한 것은

쓰러지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아 계속해서 공격을 이어 나가는 '꾸준함'이라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추가로, 보스의 출현 시간은 게임 내 '모험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미리 확인하실 수 있으니,

출현 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만반의 준비를 갖춰 보스 토벌 보상을 두둑하게 챙겨보세요~



지금까지 저 [GM]에투라와 함께한 꿀팁 여행은 어떠셨나요?

제가 알려드린 것 외에도 아키텍트의 세계에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수많은 비밀과 전략이 숨어있답니다.


앞으로 모험가 여러분께서 직접 자신만의 공략법을 찾아내시고,

다른 모험가님과 공유하며 더 큰 즐거움을 함께 만들어 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10월 22일 아키텍트 세계에서 여러분을 맞이할 수 있길 바라면서

저는 또 다른 즐거운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